여성들의 고민 성교통!!?


 




몇몇의 여성들은 관계후 좋다라기 보다, 통증으로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관계 후 통증의 원인은 대부분 질과 자궁및 자궁주변 생식계통의 질병에 따라 생겨날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. 오늘은 관계 후 통증의 증상들과 이 통증에 따른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 

 

먼저 관계를 가지게 되면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절정에 다다른 여성의 느낌에 따라 자궁은 수축기전을 일으키게 됩니다. 그래서 과한 관계후 통증은 이처럼 자궁이 수축하는 과정에서 나타날수 있으며 관계를 가진 후 한두시간 복부쪽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또 질이나 자궁경부쪽에 염증이나 상처가 있는 경우 관계 후 통증이 나타날수 있는데, 특히 자궁경부염의 경우 자궁입구에 염증이 발생한 질병으로 관계시 약간의 출혈과 함께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.



 

또한 관계를 하는 도중 옆구리에 심한 통증을 느낀 경우라면 골반염과 자궁외 임신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

골반염은 자궁내막증 증상이 심해짐에 따라 자궁의 조직들이 골반의 다른 조직들과 유착이 생기거나, 자궁 주변조직에 염증이 발생하여 생기는 질병으로 관계시 통증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. 또 자궁외 임신을 한경우 수정란이 자궁이 아닌 다른곳에 착상을 해 해당조직의 손상을 일으킨 경우 관계를 할때마다 옆구리 쪽의 심한통증을 나타내기도 합니다. 긔외에도 질염이나 자궁경부함, 자궁내막증 등 다양한 여성 생식기 질환에 의해 관계후 통증이 생겨날 수 있으므로 그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 되는 경우 전문 의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.




 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